기쁨 두 배! 행복 두 배!을 경영이념으로 삼고 “최고의 수준을 갖춘 우량 지역금융기관”으로 태어나기 위한 우리의 목표는 매우 중요하고, 그 달성을 위한 노력이 어느 때 보다 필요한 시기이다. 또한, 그 과정에서 우리의 윤리와 도덕은 무엇 보다 강조되어야 하겠기에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전 임·직원의 행동과 가치 판단의 기준으로 삼아 다짐하고자 한다.
- 모든 임·직원은 고객이 회사의 존립기반이라는 분명한 신념을 가지고, 항상 고객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한다.
- 모든 임·직원은 기업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고 환경보전과 사회복지 향상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여 국민의 풍요로운 삶과 사회발전에 공헌한다.
- 모든 임·직원은 효율적인 경영활동과 업무처리를 통해 건전한 이익을 실현함으로써 주주의 이익을 성실하게 보호하고 주주가치 극대화에 힘쓴다.
- 모든 임·직원은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도덕적 윤리와 가치관에 입각한 직무수행을 통하여 주어진 임무와 사명을 완수한다.
- 모든 임·직원은 정당하고 공정한 경쟁을 통해 건전한 금융질서 확립에 앞장선다.
- 모든 임·직원은 회사의 업무 수행상 지켜야 할 관련법령과 규정 및 사규 등 제반 관계 법규를 성실히 준수한다.
- 모든 임·직원은 상호 인격체로 존중하며, 공평하게 대우하고, 서로의 창의성이 발휘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.